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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Client PortFolio/3차 포트폴리오

한달 포트폴리오 2주차 6일 (04 - 20)

오늘의 할 일.

1. 에너미 추가 제작.

2. 소스트리 갱신

 

 

1, 에너미 추가 제작. Ok.

박쥐 트리오를 제작하였습니다.

초록박쥐 : 1비트마다 1타일씩 움직인다.

빨간박쥐 : 1비트마다 1타일씩 움직인다.

파란박쥐 : 2비트마다 1타일씩 움직인다.

 

부모클래스 에너미 수정한 부분.

1. 본인이 이동하려는 방향에 타일이 있을 경우에는 움직이지 않아야 하기에 Idle상태로 강제로 변환시키는 코드를 추가하였습니다.

2. 블라인드 타일인지 확인하는 부분 추가.

기존에는 타일의 체크 유무에 관계없이 에너미가 랜더링 되었다면 지금은 

해당타일이 지나왔던 타일인지 그리고 플레이어가 직접적으로 시야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인지를 확인하여 

플레이어가 직접적으로 보고있는 타일일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랜더링하고

지나왔던 길이지만 플레이어의 시야밖인 상황이라면 그림자만 보이도록 처리하였습니다.

2. 블라인드 타일 코드 수정.

기존의 시야확인후 다음 업데이트에서 초기화하는 방식은 렌더링이 끝난 후에 바로 초기화하였지만

에너미가 플레이어의 시야안에 들어왔는지를 확인하는 부분에서는 랜더링 이후에 바로 초기화하는 방식인 상태로는 

불가능하여 매비트의 비트정보가 들어올때마다 수정하도록 변경하였고, 

프레임의 저하를 막기위하여 초기화는 플레이어의 카메라 시야안에서만 하도록 한정지었습니다.

 

현재 초록슬라임이 플레이어의 시야안인지 밖인지 구분을 하지 못하는 버그가 있으나 빠른시일내에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2.소스트리 갱신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