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플레이어 애니메이션 및 이동시 점프 구현.
2. 맵툴 기능에서 플레이어 생성과 아이템 란 추가.
3. 소스트리 갱신
1. 플레이어 애니메이션 및 이동시 점프 구현. Ok.
플레이어의 애니메이션은 좌, 우 두가지 이미지만 존재하므로 enum으로 상대를 주고, struct로 애니메이션을 담아서
map을 사용해 해당상태마다 이미지의 프레임을 갈아껴주는 식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이미지에서 점프 애니메이션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총 이동거리를 절반으로 나누어 시작은 Y축의 상승 나머지 절반은 Y축의 하강으로 구성하여 보다 리듬감있고 생동감이있는 플레이거의 이동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간단하게 애니메이션을 불러오는 방식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애니메이션은 따로 클래스로 나누어서 이미지의 시작프레임과 끝 프레임을 잡아서
벡터에 순서대로 담아 차래대로 출력해주는 방식입니다.
해당 프레임의 x, y 가 벡터에 담기면 현재 벡터를 불러와주는 함수를 프레임에다가 넣어주면 애니메이션이 동작되는 원리입니다 .
내부적으로는 좀더 상세한 방식이 있지만 차차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2. 맵툴 기능에서 플레이어 생성과 아이템 란 추가 Ok.
별 내용은 아니지만 맵툴에서 플레이어와 아이템을 추가로 넣어놓을 필요가 있어서 버튼과 클릭시 상태변화를 간단하게 넣어보았습니다.
3. 소스트리 갱신 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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