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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Client PortFolio/유니티 포트폴리오 2차

유니티 2주 포트폴리오 2일차 & 공부

오늘의 계획 

1. 맵와 UI 를 계속해서 추가로 제작하겠습니다.

2. 카메라 회전을 구현하겠습니다.

UI 크로스헤어와 크로스헤어 주위를 빙빙도는 서클을 제작하였습니다.
크로스헤어는 마우스 포인터를 기준으로 따라옵니다.
마우스가 일정범위를 벗어나면 카메라는 따라 움직이고 한계범위를 벗어날경우 움직임을 멈춥니다.

 

기획에서는 일주일쯤이나 뒤에야 크로스헤어를 제작한다고 써있었지만 순서상 먼저 제작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먼저 제작하고 있습니다.

[오늘 제작한 것.]

1. 크로스헤어 제작.

2. 상하좌우 화살표 제작.

3. 크로스헤어가 마우스 포인터를 따라다님.

4. 마우스가 일정거리를 넘어가면 고개를 돌림.

5. 고개가 돌아가는 것에 제한을 둠.

6. 고개와 같이 약간의 플레이어 좌표도 변경이 됨.

 

[오늘의 문제점]

 해상도 차이로 마우스의 포인터와 크로스헤어의 중심이 캔버스의 중심점에서 멀어질수록 오차가 생기는 오류발생. 
해결방안 : 임시로 상수를 곱해가며 오차범위를 수정. 이후 구글링을 통해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할 생각임. 
추가적 문제 : 임시로 해결한 방법이 코드를 진행함에 따라서 다시 요류가 발생. 
강제로 맞추려 하였으나 실패함. 이후 추가적인 조사를 통해 해결할 예정.

 

[오늘 배운 문법]

GetAxis 와 GetAxisRaw

둘다 Axis로 지정된 Input에서 방향벡터의 x, y값을 가져오는 것. 

GetAxis와 GetAxisRaw의 차이 

GetAxis 는 floiat 형으로 -1, 0, 1 의 사잇값을 실수형으로 갖고 
GetAxisRaw는 int 형

으로 -1, 0, 1의 사잇값을 정수형으로 가진다.